엑셀 주문서를 업로드 하는데 에러가 발생합니다.
발주맨에 등록되는 주문서의 상품 정보가 사전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거래처/판매처 -> 거래처관리 -> 거래처 신규 등록에서 거래처를 먼저 등록한 후 상품 -> 상품관리 -> 상품 신규 등록에서 상품을 등록하셔야 주문서의 상품과 주문내역이 등록됩니다. 모든 항목이 정상인데도 등록이 되지 않을경우 문의하기 게시판을 통해 엑셀 파일을 업로드 해주시면 분석후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엑셀주문서에 별도의 상품코드가 없는데 어떻게 등록해야 하나요?
발주맨에서는 쇼핑몰상품코드가 없는 경우에 주문서내의 상품명을 하나의 상품코드로 인식합니다. 상품 -> 상품관리 -> 상품목록에서 해당 상품명으로 상품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판매처의 상품명이 변경되는 경우 상품관리에서 동일하게 변경을 해주시거나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
거래처에 보낼 발주서 양식을 바꾸려고 합니다.
거래처 -> 거래처관리 -> 거래처목록 에서 해당 거래처 목록의 수정 버튼을 누르신 다음 거래처 발주서 양식에서 원하시는 내용과 순서로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내용은 곧바로 적용됩니다.
|
모바일에서도 지원이 되나요?
발주맨은 현재 별도의 모바일 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하게 인터넷 접속으로 사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 화면이 작아서 사용함에 있어서 다소 불편함이 발생하므로 PC 환경에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사용이 가능한가요?
발주맨은 인터넷으로 구동되는 웹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고 엑셀이 사용가능한 환경이면 어디서든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인터넷 접속 환경에 따라서 속도나 안정성에서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같은 엑셀주문서를 중복으로 등록하면 어떻게 되나요?
발주맨은 엑셀주문서에 쇼핑몰의 고유주문번호가 있는 경우 덮어쓰기가 되지만 주문번호가 없는 주문서의 경우 중복되어 등록되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거래처에서 발주서 메일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발주서를 정상적으로 발송이 되었더라도 발송된 메일이 거래처 담당자의 스팸메일함이나 정크메일함으로 저장될 수 있습니다. 확인 후에 스팸메일 제외 하시면 이후부터는 정상적으로 메일 수신이 가능합니다.
|
엑셀 주문서를 업로드 할때 정해진 양식으로 선택해서 올려야 하나요?
발주맨은 주문서를 업로드 할때 특별히 정해진 양식이 없습니다. 갖고 계신 파일을 그대로 업로드 하시면 대부분의 경우 서버에서 자동 처리하여 주문데이터를 저장하게 됩니다. 일부 특이한 형태를 갖는 주문서나 거래처나 상품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주문서를 업로드 하는 경우에는 에러 메세지를 출력하게 됩니다. 이런경우 문의하기 게시판을 통해 주문서 파일을 업로드 하시면 분석후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온라인 쇼핑몰 주문 자동 수집 기능을 지원하나요?
현재는 발주맨에서 쇼핑몰 주문 수집기능과 쇼핑몰 연동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